티스토리 뷰

내 몸에 있는 점, 암일 수도 있다

나도 모르는 사이 내 피부에 생기는 점들. 그 피부에 있는 점들 중 암일 수도 있는 점도 있다.

흑색종 또는 악성 흑색종이라고 불리우는 것인데, 멜라닌 생성세포로 구성된 피부 암 중 악성 암을 일컫는다.

우리 몸의 멜라닌 생성 세포는 선천적으로 생길수도 있고, 또 후천적으로 생길수도 있다. 특히 작은 흑색종은 피부가 하얀 사람에게 흔히 나타난다. 

점은 햇빛에 노출되면 멜라닌 세포에서 멜라닌을 많이 생성하게 되고, 그 결과 피부색이 검게 변한다. 이렇게 멜라닌 세포의 악성화로 생긴 종양이 악성 흑색종이 된다.

Getty Images Bank

악성흑색종, 어떻게 구분해야 할까

피부에 있는 악성 종양은 육안으로 구분이 가능하다. 보통 비대칭이거나, 울퉁불퉁 가장자리가 불규칙하고 곡선이 없는 형태거나, 흑청색 등 다양한 색상을 갖고 있거나, 피부의 다른 점 보다 크기가 크고 점차 커지고 있다면 악성흑색종의 가능성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몸에 있는 점들이 정상적인 점들인지 또는 악성종양인지 직접 확인하고, 

만일 악성종양으로 의심이 간다면 병원을 방문해서 진료 받는것을 권장한다.

악성 흑색종 예방 방법

동양인은 백인보다 악성 흑색종의 발생률이 낮기 때문에 심하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사계절 중 자외선이 강한 때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거나 양산을 써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게 좋다.

Getty Images Bank

금달팽이 소식통

copyright(c) 금달팽이

#모든 글 공유 가능합니다. 글 가져가신 곳에 출처만 표시해 주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